1%와의 특별한 만남

6.태을주는 어떤 주문인가? 본문

태을주수행이야기

6.태을주는 어떤 주문인가?

백월산 2017. 4. 12. 15:28

6.태을주는 어떤 주문인가?

  

 

 

 

 태을주의 효력

      

후천세계를 이룩하는 힘

 

태을주의 수행의 목적이 일상적 행복의 추구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와 같은 효력은 수도를 열심히 하면서 부산물로 얻어지는 것에 불과 하며, 이것을 목적으로 삼아 오로지 자기 한 몸만 잘되기를 바라는 것은 태을주 수행의 궁극의 목적은 아닙니다.

수도의 목적은 자기 완성에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행복이 우선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세상을 바라고, 남을 잘되게 해주려는 마음가짐에서 비롯됩니다.

 

나 혼자만 잘될 것이 아니라 우리 이웃 모두가, 이 사회 성원 전체가, 이 민족 모두가, 세계 인류 한사람 한사람이 진정한 화평과 복락을 누리고 완성된 인간이 되어 진리의 정상에 서서 사는 세상, 그러한 세상을 추구하고 그것을 위해 헌신하려는 수도의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인류는 지금까지 과학이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비약적인 생활상의 발전을 이루어 왔지만, 지금 인류는 오히려 더 살기 벅차고 서로 믿을 수 없는 현실에 이르고 말았습니다.

 선천(先天)이란 지금까지의 인류 역사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 선천시대 인류는 투쟁과 반목 속에서 성장만 해 왔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열리는 후천(後天)이란 우주 자연이 어른이 되는 것입니다.

철부지 어린 시절에는 서로 싸우면서 자라 왔지만 성숙한 어른, 안팎으로 조화된 성인은 서로 잘되는 길을 모색합니다.

 

우주만 안성되는 것이 아니라 인간도 동시에 완성됩니다.

 

태을주는 후천을 건설하는 힘의 원천입니다. 후천 인간, 완성된 인간을 만들어주는

보약이 바로 태을주입니다. 태을주의 참 모습은 후천 기운을 쌓게 하고

후천을 열 게 하는 데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