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와의 특별한 만남

한국사는 어떻게 파괴되었나 본문

9천년 역사,문화 이야기

한국사는 어떻게 파괴되었나

백월산 2017. 6. 17. 11:20
삼국유사는 어떠한가?
1281년(고려 충렬왕7)경에 승려 일현 일현이 편찬한 이책은 저자 개인의 관점에서 자유로운 형식으로 역사를 기술한 야사 야사의 성격을 띠고 있다.고조선에서 신라 말까지의 역사를 기록한 제1권과2권을 [기이 기이]편이라 이름 붙인것이 단적인 예이다.:신이한 것을 기록한다"는 편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 적인 사서와 달리 삼국유사는 각 왕조사를 흥망성쇠와 관련된 신화와 전설에 비중을 두어 기록 하였다.
고조선 역사도 예외가 아니다.고조선 조를 보면 아버지 환인의 허락을 받아 백두산으로 내려온 환웅이 신시神市 열어 세상을 다스렸는데,그대 곰 한마리와 일 와 "호랑이 한마리 가 사람이 되고자 환웅을 찾아 왔다고 한다. 백일 시험을 통해 무사히 통과한 곰이 여자가 되어 환웅과 혼인하여 아들을 낳았는데 그 아들이 단군왕검으로서 고조선을 세워 약 1,900년 동안 다스리시다가 산신이 되었다고한다.

이 기록의 문제점은 
첫째:환국 배달 예옛조선이라는 7천년에 달하는 우리 상고사를 환인 환운 단군3대에 걸친 인물사로 
        잘 못 기록하였다.
둘째:"배달의 백성으로 귀화하고자 한 두 부족"인 웅족과 호족을 사람이 되기를 갈망한 두마리 
        동물"로 묘사하였다.
셋째:마흔일곱분 단군이 다스린 고조선을 단 한명의 단 군이 다스린 것으로 오기 하였고 그 단군 왕검도 산신이 되었다고 하여 고조선 역사 전체를 신화 속의 이야기로 만들었다.

[삼국 유사]는 불교 사관으로 덧칠이 되어 있다.
일연은 "현 인류 문명의 최초나라"인 환국을 불교 신화 속의 나라로 변질 시켰다."옛날에 환국이 있었다.昔有桓國"라고 기록하면서 이 구절에 "재석을 말한다"謂帝釋也"라는 주석을 붙혀 화국을 불교의 신화에 나오는 제석신의 나라로 풀이 한 것이다.이러한 잘못된 역사 인식으로 그 전가지 분명히 실존랬던 환국의 역사가 부정되고 말았다.

그런데 어찌하여 우리의 옛 사서들이 모두 사라지고 [삼국유사 삼국사기]만 한국의 대표 사서로 남게 되었는가?그 책임은 일연과 김부식 두사람에게 있다.이들은 이 책을 저술하면서 당시 까지 남아있던 사서중에 유교사관과 불교사관에 위배되는 문헌은 고의적으로 배제하였다.

일제는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말살하기위해 20여년에 걸쳐 이땅의 사서를 침탈 하였다.
특히 환국 ,배달 고조선의 역사가 일부 기록된 삼국유사는 그 내용을 변조하여 유포 하였다.
한마디로 말해서 우리 손으로 우리 역사를 파괴한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