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와의 특별한 만남

9천년 한민족 창세역사 국통맥 환단고기 본문

9천년 역사,문화 이야기

9천년 한민족 창세역사 국통맥 환단고기

백월산 2017. 6. 15. 05:13
[STB 상생방송]

9천년 한민족 창세역사 국통맥 ☯「환 단 고 기」

 
☯환단고기는 어떤 책인가요?

 

「환단고기」는 한민족과 더 나아가서 인류 창세역사와 원형 문화를 담은 전통 역사책입니다.

여기에는 한민족 뿌리와 국통맥이 명쾌하게 드러나 있습니다.

나아가서 한민족의 고대사가 뿌리 뽑힘으로써 함께 왜곡된 중국과 일본의 시원 역사는 물론 북방 민족사의 역사,

서양 문명의 근원까지 총체적으로 밝히는 역사서 입니다.


 ☯환단고기는 누가 쓴 책인가요?

 

1911년 독립운동가 운초 계연수 선생이 우리의 고유 역사서 다섯권을 하나로 묶어 펴낸 책 입니다.

신라의 고승 안함로가 지은 삼성기 (상) 과 고려시대 원동중이 지은 삼성기 (하), 고려 공민왕 때 수문하시중(현, 국무총리와 같음)을 지낸 이암이 쓴 단군세기, 이암의 동지이자 고려 말 충신 범장이 쓴 북부여기, 조선시대 찬수관을 지낸 이맥이 편찬한 태백일사가 하나로 묶어져서 

[ 환단고기 ]가 탄생했습니다. 무려 1400년에 걸쳐 이루어진 위대한 문화유산 입니다.

 
 

그렇다면 현장답사는요?

 

[환단고기] 역주자님이신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이 원문에 담긴 정확한 뜻을 한글로 풀기 위해서 중국, 일본, 이집트, 중동, 유럽, 북남미 등 세계 곳곳의 역사 현장을 직접가서 확인 하시고, 각종 자료와 문헌을 조사하여 한민족의 시원 역사와 인류 원형문화의 참모습을 고증하셨습니다.




☯환단고기와 우리 민족의 정신 삼신 三神 문화

 


  많은 학자들과 언론인을 비롯한 문화층 들이『환단고기』에 관심을 가지고 열광하고 있다. 무엇이 그토록 그들을 『환단고기』에 열광하게 한 것일까? 『환단고기』가 여러사서들이 밝히지 못했던 한민족의 장구한 역사를 밝히고 있기 때문인 걸까? 역사가 오래 되었다는 건 분명 자랑스러워 할 일이다. 그렇지만 그들이 『환단고기』에 열광하는 것은 단순히 『환단고기』가 오래된 역사를 밝혔기 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역사가 오래되었다는 것 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우리가 어떠한 정신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었느냐가 아닐까?

 

  우리가 사람을 평가할 때 키가 어떻고 생김생김이 어떠하며 어떠한 학교와 직업을 가졌다는 것 보다는 그 사람이 어떠한 가치관으로 삶을 살아가고 사람을 대하며 미래를 그리느냐가 더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것처럼 말이다. 역사를 평가 할 때 옛날에 있었던 사건들의 나열과 건축의 양식보다는 왜 그런 일이 생길 수밖에 없었고 그렇게 건물들이 지어지게 될 수밖에 없었던 배경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환단고기』에서는 멋 옛날 상고 시대의 사람들이 어떠한 정신에 바탕을 두어 국가조직을 경영하고 문명을 경영했는지 밝히고 있다.



 『환단고기』의 「삼성기」, 「단군세기」를 보면 현재의 입법과 사법과 행정에 해당하는 풍백,운사 우사의 국가 경영조직이 있었음을 알 수 있고 삼한관경제를 두어 영토의 경계를 마한, 진한, 번한으로 나누어 다스렸음을 알 수 있다. 그 외에도 그 시대의 유물들을 살펴보면 발이 3개 달린 삼족기三足器 뿔이 세 개달린 청동예기, 3개의 구멍이 형성되있는 옥 장신구인 삼련벽 三聯璧 등 3수 문화에 바탕을 두어 문명이 형성되었음을 알 수 있다.

 

  우리 민족은 왜 많은 수 중 3수에 바탕을 두어 문화를 형성해 나갔을까?

서양수학의 어버지라 불리우는 피타고라스는 이런 말을 남겼다.

 

‘3이라는 수는 존재하는 모든 것을 움직이게 하는 중심 축이다.’

 

  만유의 존재하는 모든 것은 셋이 모여야 비로서 변화를 일이키고 전체를 완성시킬 수 있다. 단편적인 예로 우리 신체의 일부인 손가락은 세 마디로 구성이 되어있다. 만약 손가락이 세 마디가 아니라 두 마디라면 물건을 집거나 타자를 치는 일 등을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 몸 전체를 보면 머리와 몸통 사지로 되어 있고 팔은 상박 하박 손.다리는 상퇴 하퇴 발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변화를 지어내고 온전히 제 기능을 발휘 할 수 있다. 그리고 학창시절 과학 실험실의 알콜램프를 받치던 기구인 삼발이 역시 3개의 축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물건을 지탱하고 제 기능을 발휘 할 수 있다.

 

  좀 더 넓은 영역으로 가보면 이 우주 만유를 구성하는 공간인 우주와 생명이 살아 숨쉬고 움직이는 지구 그리고 역사와 문명을 지어내는 인간 즉 하늘과 땅 인간으로 구성되어있고 극미세계의 원자역시 양자, 전자, 중성자로 구성이 되어 있다. 극대우주에서 극미세계가 3수의 원리로써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이다.

 

  그리고 시간은 과거 현재 미래로 구성되어 나아가고 있으며 그 시간 속에서 만물이 영글어가는 과정도 탄생, 성장, 완성 이라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그런데 우주는 만물를 창조하며 길러내어 완성시킬 때 주도면밀한 작용을 하게 되는데 이를 『환단고기』에서는 조화 造化, 교화 敎 化, 치화治化의 작용으로서 밝히고 있다.

 

  우주가 만물을 탄생시킬 때는 만유의 기운을 조화시켜 현상계에 내놓는다. 그리고 지각문을 열어서 만유의 생명을 깨닫게하고 발전시켜 길러내고,기른 것을 다스리고 안정시켜서 성숙의 길로 나아가게 한다. 우리 민족은 이렇게 우주 만유를 구성하고 다스리는 보이지 않는 손길을 이르러 세가지의 신의 손길이 있다하여 삼신 三神 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만물이 낳고 기르고 완성시키는 각각의 작용을 조화 造化, 교화 敎 化, 치화治化의 작용으로 이야기 한 것이다.



그리고 삼신 三神의 정신문화는 우리 민족의 문화와 문명을 이루어내는 근간이 되었다.

 

  우주를 다스리고 만유를 구성하는 삼신 三神의 원리를 바탕으로 국가를 경영하고 문화를 주도해나갔으며 문명을 지어낸 것이다.



 ☯『환단고기를 역주하신 증산도 안경전 역주자님은 "환단고기 북 콘서트" 를 통해 “환단고기는 삼성조시대의 역사를 우주영역까지 확대한 서적이다.” 라고 밝히고 있다

 


★한민족이라면 누구나 꼭 알아야 하는 9천년 한민족 창세역사와 전인류에게 새로운 비젼을 제시하고 있는
☯「한민족 증산도」는 천지와함께 성공하는 참하느님 새배포 진리를 익히는 성전입니다.



☯ 환단고기 소개

-삼성기[상][하],2권
-단군세기,1권
-북부여기,1-2권
-태백일사 1-8권으로 당대최고의 지성인 5분이 저술하신 총1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너무도 자랑스럽고 위대한 문화유산 9천년  한민족 창세역사 ☯「환단고기」


Comments